[리뷰] 더 해빙(The Having) - 이서윤, 홍주연 / 부와 행운을 끌어당기는 힘
- 책
- 2020. 12. 26.
|
사주와 관상, 동서양이 운명학으로 부를 점친다? 이 무슨 빤따지야.. 무슨 이런 말도 안되는 책이 다있지? 했는데, 주인공 이름과 저자 이름이 같네. 보니까 실존 인물의 실화였다. 게다가 아마존 1위라니? 너무 허구같아서 말도 안되게 빠져들었다.
다른 책들과는 달리 무조건 절약! 소비금지! 하는 것이 아니라 'Having' 을 강조한다. 내가 돈이 있으니까 돈을 쓸 수 있는 그 순간에 감사하는 것이다. 내 마음을 편안하게 그래서 운의 흐름이 들어오게 하는 것이다. 부와 행운을 끌어당기도록.. ㅎㅎ
시크릿과 같은 류인데, 실제 사례(이것도 사실인지 거짓인지는 모르겠지만)들도 수록되어있다. 나도 한 번 믿어보기로 했다. 정말로 한 번 실천해보겠다. 내 무의식 중에 나는 '부자'임을 각인시키겠다. 부와 행운을 끌어당기도록 하겠다.
The Having, 구루의 이야기
"생물학적으로 봤을 때 성인의 뇌가 기존의 시냅스 연결을 끊고 새로운 패턴을 만드는 데 14~21일이 필요하다고 해요. 이 기간 동안 Having은 기존 감정과의 연결고리를 끊고 새로운 감정의 신경망을 형성해주죠. 그 작업이 마무리되면 우리 주위로 즐거운 변화들이 찾아오기 시작할 거예요."
인터뷰를 하고 돌아와서 뉴런과 시냅스에 대해 더 찾아보았다. 감각 기관에서 받아들인 자극은 뉴런을 통해 뇌로 전달된다. 이때 뉴런과 뉴런 사이의 연결을 담당하는 것이 시냅스이다. 길에 비유하면 뉴런이 도로, 시냅스가 교차로인 셈이다. 예를 들어, 어떤 사람이 돈을 쓸 때마다 불안을 느낀다고 가정해보자. '돈'이란 정보가 뇌에 감지되면 크리스마스 전구에 불이 하나씩 켜지듯 뉴런이 시냅스를 거쳐 그 정보를 '불안'에 전달하게 된다. "뉴런은 함께 활성화되고 함께 연결되어 있다"는 말도 있듯이. 그간 학자들은 성장기가 지나면 신경세포와 시냅스 사이에 놓인 연결이 고착된다고 믿어왔다. 그런데 최근 들어 새롭게 밝혀진 사실이 있다. 이 연결이 평생에 걸쳐 변할 수 있다는 것이다.
⇨ 습관을 형성하는 21일이 여기서 나온 이야기인가보다. 습관은 만들 수 있다. 나는 성공을 위한 습관을 만드는 중이다.
"눈에 보이는 사실에 속지 마세요. 진실은 의외로 간단해요. 긍정적인 에너지로 돈을 누리면 반드시 더 큰 돈을 당겨올 수 있어요. 에너지는 원인, 물질은 결과로 따라오죠."
⇨ 긍정에너지! 에너지를 따라 물질이온다. 긍정적으로 생각하기
얼른 한 조각을 더 잘라 입에 넣은 뒤 스테이크 맛에 집중해보았다. '너무 맛있다! 이탈리아까지 날아와서 이런 음식을 먹을 수 있다니 너무 행복해! 부자가 된 것 같아!'
처음이라서 그런 건지 Having을 하는 것이 좀 낯설었다. 하지만 어렵다는 생각은 들지 않았다. 순간의 기쁨에 머무르며 그 느낌을 즐기는 것, 그것이 Having 같았다. 이 순간에 집중하려고 노력할수록 내 감정도 점점 더 선명하게 느껴졌다.
⇨ 순간의 행복에 집중하기. 나는 행복하다.
"진짜 부자는 돈을 쓰면서 그것을 기쁨으로 누릴 줄 알죠. 지금 주머니에 얼마가 있는지는 중요치 않아요. 돈을 쓰는 그 순간 Having을 하는 것이 핵심이에요. 그 감정 에너지로 돈을 끌어당기거든요. 아무리 작은 액수도 상관없어요. Having은 단돈 1달러라도 '지금 나에게 돈이 있다'는 것에 집중하는 데서 시작해요."
⇨ 돈의 속성에서 나오는 이야기랑 일맥상통한 것 같다. 돈을 무조건 아낀다고 될 일이 아니다. 기부를 할 수 있다는 것은 '나에게 이만한 돈이 있어 베풀 수 있다'는 것이고, 돈이 돈을 끌어당긴다. 긍정적 에너지로 돈을 끌어당긴다.
"이렇게 많은 사람들이 햇볕을 쬐고 있는데도 태양 에너지가 무한정 쏟아지네요. 지금까지 지는 태양을 등지고 있어서 이 에너지를 느끼지 못했나봐요. 마찬가지로 부의 에너지도 어디선가 풍족하게 쏟아지고 있었겠죠?"
"네, 태양은 우리가 등 돌리고 있는 그 순간에도 언제나 그자리에 있죠. 방향을 바꾸기만 한다면 언제든 따사로운 햇볕을 누릴 수 있어요."
⇨ 언제나 느낄 수 있다. 내 마음만 연다면.
"진짜 부자는 오늘을 살죠. 매일 그날의 기쁨에 충실하니까요. 가짜 부자는 내일만 살아요. 오늘은 내일을 위해 희생해야 할 또 다른 하루일 뿐이죠.”
"진짜 부자에게 돈이란 오늘을 마음껏 누리게 해주는 '수단'이자 '하인'이에요. 반대로 가짜 부자 에게 돈은 '목표'이자 '주인'이죠. 그 돈을 지키고 자신의 삶을 희생하는 거예요."
⇨ 돈이 돈을 부르게. 돈은 수단일 뿐!
“사람은 감정에 휘둘리기 때문에 이기기 힘들 거라고 생각했어요.”
서윤이 천천히 고개를 저었다 .
"잘 알려지지 않은 사실이지만 감정이란 현실을 변화시키는 힘을 가진 귀중한 에너지예요. 게다가 감정 에너지는 생명력과 연결되어 있죠. 어떤 인공지능도 표현을 모방할 뿐, 실제적인 감정 에너지를 가질 수는 없어요. 하지만 감정을 잘 활용한다면 부를 가져다 주는 원천이 될 수 있어요."
"자신의 상황을 바꿀 수 있는 열쇠는 생각이 아닌 감정이에요. 그동안 과학 기술을 발달로 우리는 이성의 힘을 맹신해왔죠. 하지만 이성이 지배하는 사회의 부속품이 되지 않으면서 주체적으로 더 나은 미래를 열 수 있는 비밀은 바로 '느낌'에 있답니다. 자신의 느낌으로 부를 창조하는 것, 그것이..."
⇨ 자신의 느낌으로 부를 창조한다는 게 참 미신적인 말인 것 같지만 결국 시크릿과 일맥상통한 거 아닌가. 내가 생각하는대로 된다. 나는 돈을 끌어당긴다!
부드러운 밀가루 반죽이 내 손에 만져지는 듯했다. 반죽을 조금씩 떼내어 아이와 함께 동그라미도 빚고 하트 모양도 만들었다. 깔깔거리며 웃는 소리가 귓가에 퍼지는 듯 했다. 입가에는 저절로 미소가 번져갔다.
"우리의 미래는 밀가루 반죽과 같아요. 다양한 가능성으로 존재하죠. 우리가 관찰하고 인식하고 느끼는 에너지가 반죽의 모양을 형성하는 거예요. 그리고 완성된 반죽이 굳으면 우리 앞의 현실이 되죠. 다시 말해 쿠키를 어떤 모양으로 빚고 구워낼지는 우리 손에 달려 있다는 말이에요."
"아, 알겠어요. 그 감정이 바로 Having이군요. 돈을 가지고 있다는 기쁨 말이에요. Having을 하면 풍요로운 세상이 우리 앞에 펼쳐진다는 말씀이시죠?"
"바로 맞췄어요. 우리는 자신을 둘러싼 세계를 스스로 바꿔갈 수 있어요. 미래를 창조할 수 있는 에너지를 가진 존재니까요. 감정이란 무기의 사용법을 제대로 익히기만 한다면 말이죠."
⇨ 해빙. 돈을 가지고 있다는 기쁨.
"이 컵이 우리에게 있는 부의 그릇, 물은 돈이라고 생각해보죠. 이 컵이 마구 흔들리면 어떻게 될까요?"
"물이 흔들려서 밖으로 나오겠지요?"
"마음의 그릇도 마찬가지예요. 물컵이 갈팡질팡 흔들리는데 재물이 온전히 담겨있을 리 없죠. 마음이 편안할 때 그 안의 물도 차분하게 머무르는 법이에요. 제가 만난 수많은 부자들은 대부분 돈에 대해 편안한 마음가짐을 유지하고 있었어요. 부자여서 마음이 편안한 것이 아니라 돈에 대해 가지고 있는 편안한 마음이 그들을 부자로 이끌었죠."
"그러고 보니 마윈도 '기분이 안좋다'고 말하는 법이 없다고 해요. 대신 '마음이 편안하지 않다'고 한다네요. 혹시 마윈도 돈에 대해 편안하게 느끼고 있는 걸까요?"
"저는 마윈이 Having을 해왔다고 확신해요. '마음이 편안하지 않다'는 말을 뒤집으면 '마음이 편하다'는 뜻이거든요. 그 말은 편안함이 기본 상태란 말이죠. 그것이 Having의 핵심이에요."
"저는 마윈이 남들처럼 '기분 나쁘다', '짜증난다'라고 말하는 대신 '편안하지 않다'고 한 것에 주목해요. '편안함'을 자신에게 각인 시키고 있는 것이죠. 편안함이 돈을 끌어 당기는 자석이라는 것을, 진짜 부자의 비밀이 Having이라는 것을 잘 알고 있었다는 이야기예요."
"'마음이 편하지 않다'는 말은 결국 편안한 상태로 돌아가겠다는 의지의 표현이에요. 우리 뇌는 부정문을 인식하지 못하거든요. 해당 단어에서 떠오르는 이미지만 입력하죠. 예컨대 '편안하지 않다'고 생각하면 뇌는 '편안'만 입력하고, 반대로 '짜증이 난다'고 하면 '짜증'만 각인시키는 것이죠. 이렇게 볼 때, '마음이 편안하지 않다'라는 말은 결국 편안한 상태가 본인에게는 가장 보편적이고 기본적인 마음가짐이라는 뜻이에요."
⇨ 시크릿. 우주는 부정문을 부정문으로 받아들이지 못하기때문에 항상 긍정적으로 말하기. 긍정적으로 생각하기. 다 된다~
"간절히 원하는 마음은 '결핍'에 집중하는 거예요. 나한테 지금 없다고 느끼기에 그런 마음이 생기는 거죠. Having은 물살에 튜브를 타고 편안하게 흘러가듯 흐름에 몸을 맡기는 것이지요. 자연히 순탄하고 편안할 수밖에 없어요."
"통계적으로 한번 살펴보죠. 제 데이터에 따르면 누구나 인생에 2~5번정도 퀀텀 점프를 할 수 있는 기회를 만나게 돼요. 다만 안타깝게도 이 시기를 활용해 부자가 되는 사람은 전체의 3%정도뿐이에요. 나머지는 그것이 기회인지도 모르고 지나쳐버리죠. 좋은 흐름을 포착해내지 못한 탓이에요."
⇨ 항상 공부하고 준비하여 기회를 잡는다. 기회는 준비된 자만이 누릴 수 있다.
"행운은 효율성과 상통하는 개념이에요. 노력에 비해 쉽고 빠르게 원하는 걸 얻는 거죠."
서윤의 말에 의하면 행운은 하늘에서 무언가 갑자기 뚝 떨어지는 게 아니었다. 같은 노력을 해도 남들보다 좀 더 쉽고 빠르게 목적지에 도달하는 것이었다.
⇨ 노력. 끈기. 한 번에 이루어지는 것은 없다. 나는 될 때까지 지속할 것이다.
"우리의 무의식은 행운을 불러들이는 방법을 알죠. 운의 세계란 비가 온다고 했는데 오지 않을 수도 있는 일기예보와 달라요. 뿌린 대로 거두는 자연의 섭리를 따르죠. 우리는 무의식에 행운의 씨앗을 뿌리고, 때가되면 한 치의 오차도 없이 그 열매를 수확하게 돼요."
⇨ 잠재의식에 새기기. 잠재의식이 알아서 할거야!
"부자들은 무의식에 돈이 '있음'을 입력하죠. 우리 뇌는 어떤 명령을 입력받느냐에 따라 그에 맞는 운의 흐름을 선택하게 되거든요."
⇨ 나 돈이쏘 !
"과거를 정의하는 것은 현재예요. 지금 깨달음을 얻는 데 도움이 되었다면 그 과거는 가치있는 재산이 된 셈이에요. 게다가 감사함은 더 큰 행운을 불러들이곤 하죠. 행운의 과학은 성공해서 행복하기보다는 행복해서 성공하기를 가르치거든요."
⇨ 감사해야 하는 이유. 더 큰 감사를 불러일으키기 때문. 나는 매사에 감사하다.
'책' 카테고리의 다른 글
[요약] 나는 매일 책을 읽기로 했다 - 김범준 / 독서를 인생의 무기로 만드는 방법, 책 잘 읽는 방법 (0) | 2021.01.04 |
---|---|
[요약] 미라클 모닝 - 할 엘로드 / 나의 삶을 바꿀 아침의 습관 (0) | 2021.01.02 |
[요약] The One Thing(원씽) - 게리 켈러 / 나의 단하나를 찾아 (1) | 2020.12.24 |
레버리지 LEVERAGE - 롭 무어 (2) | 2020.12.22 |
독서 천재가 된 홍대리 - 이지성, 정회일 (책읽는법/추천도서목록 포함) (0) | 2020.12.20 |